모든 자동차 회사가 내연 기관(internal combustion engines (ICE))의 유통 기한을 발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BMW는 이러한 발표를 유보했을 뿐만 아니라 10년이 훨씬 지난 후에도 현재 엔진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하면서 관련 메시지를 두 배로 늘리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브랜드가 연소 엔진의 유효 기간을 설정했으며, 평균적으로 제조사들이 생각하는 만료일은 2030년입니다. Audi는 2026년까지 새로운 엔진 개발을 중단하고 2033년까지 엔진 판매를 완전히 중단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BMW는 2030년 판매의 50%가 ICE 자동차가 되기를 원합니다.
향후 10년 동안 ICE 엔진을 유지하기 위해 BMW는 B48 4 기통, B58 인라인 6 및 S68 V8과 같은 현재 엔진에 계속 투자할 것입니다. 후자는 작년에 데뷔했으며 더 이상 배기가스 규제를 준수하지 않는 노후화된 N63 V8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되었고, BMW 760i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BMW XM에 이르는 모든 차량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더 작은 B58 엔진도 최근 48 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BMW가 장기적으로 이 엔진을 가져가는 것처럼 보입니다.
BMW가 계속 유지하려는 것은 가솔린 엔진만이 아닙니다. 10년이 지난 후에도 디젤 엔진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판매할 것입니다.
내연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개발 추진의 큰 요인은 중국 및 미국과 같은 시장에서 매우 인기 있고 수익성이 높은 SUV 모델 때문입니다. BMW는 ICE 및 EV 파워트레인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유연한 플랫폼(아마도 현재 CLAR 플랫폼의 업데이트된 버전)에서 차세대 X5, X6 및 X7 SUV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스파르탄버그에서 만들어질 예정이지만 더 이상 뮌헨에서는 만들어지지 않을 것같습니다. 대신 BMW는 뮌헨에서 전기 파워트레인을 만들고, 엔진 개발은 오스트리아, 영국 및 중국으로 옮길 것으로 보입니다.
이것은 유럽 연합이 제안한 2035년 내연 기관 금지에 대한 독일의 최근 반대와 관련이 있습니다. 독일은 2035년 이후에도 내연기관이 기후 친화적인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ICE 금지에 반대하는 6개의 다른 유럽 국가에 합류했습니다. 또한 독일은 포르셰의 e-연료와 같은 탄소 중립 연료 활용을 통해 EU가 제안한 2035년 종료 날짜가 훨씬 지나도 내연기관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확신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BMW가 전기화에 막대한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말은 아닙니다. BMW는 내연 자동차와 함께 2026년에 출시될 전기 i3 세단을 포함하여 대부분의 미래 EV를 뒷받침하는 데 사용될 완전 전기 플랫폼인 "Neue Klasse"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부 고성능 자동차도 차세대 BMW X3 M 및 M3와 같은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완전히 전환될 것입니다. 차세대 M5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될 것입니다.
BMW는 전기화를 피하지 않고 실제로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와 내연 자동차 모두 유럽 규제 당국이 말하는 것보다 훨씬 더 오랫동안 공존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는 것 같습니다.
BMW, 차세대 내연기관 개발 중
BMW는 아직 내연기관의 종말을 약속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기화에 올인하고 새로운 내연기관 개발을 중단할 계획인 반면, BMW는 차세대 가솔린 및 디젤 6 기통 및 8 기통 엔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BMW 개발 이사인 Frank Weber는 Auto Motor und Sport 와의 인터뷰에서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 세계적으로 승용차 부문에서 CO2 배출량을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몇 년 동안 최첨단 연소 엔진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휘발유, 디젤, 6기통, 8 기통 등 차세대 엔진을 연구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6 기통 엔진만으로도 세대교체보다 CO2 배출량을 훨씬 많이 줄이고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배출 요구 사항과 다른 한편으로는 성능 요구 사항을 조정하기 위해 전체 충전 주기를 살펴보고 유망한 접근 방식을 찾았습니다.” Weber는 차세대 엔진이 "실린더 헤드가 완전히 새로운 것"을 갖게 될 것이며 "CO2의 전반적인 감소는 기후 변화와의 싸움에서 중요하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인터뷰에서 Weber는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가 고객에게 연소 차량과 전기 자동차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강요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으며 "회사의 목표는 드라이브 유형에 관계없이 항상 가장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차량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BMW가 내연기관에 계속 투자하는 동안 Audi는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2026년에 마지막으로 새로 개발된 ICE 모델을 출시하고 2033년까지 라인업에서 연소 엔진을 완전히 제거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BMW 내연기관의 로드맵은?
일부 애호가들은 BMW가 내연기관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는 Frank Weber의 소식과 함께 BMW에 대한 새로운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독일이 전기화와 관련하여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비밀이 아닙니다. BMW는 연소 엔진의 미래가 어디에 있는지에 대한 설득력 있는 로드맵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Frank Weber 자신의 입에서 "2025년에도 필요한 인프라가 없기 때문에 전기 자동차를 운전할 수 없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우리는 ICE가 적어도 몇 년 더 여기에 있다는 것을 확인했으므로, BMW의 내연 기관의 다음 몇 년이 어디에 있을지 추측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티 V8 – XM 및 M5 (The Mighty V8 – XM and M5)
이 시점에서 차세대 V8은 BMW에 의해 거의 확정되었습니다. V8/하이브리드 페어링은 곧 출시될 XM에서 확정하였으며 차세대 M5에 있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미 S68이라고 불리는 이 소문에 따르면 완전히 재설계된 엔진이라기보다 크기와 무게 감소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된" S63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 쪽이든 그것은 XM과 차세대 M5 모두에서 흥미진진할 것으로 기대되며 확실히 마지막 버전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터보 식스( Turbo Six Successor)
모델의 일반적인 수명 주기가 6-7년이고 차세대 M5가 하이브리드 V8 구성이 거의 보장되기 때문에 BMW는 이미 2030년까지 엔진 생산을 어느 정도 보장했습니다. 게다가 전 R&D 책임자인 Klaus Froehlich는 가솔린 엔진이 앞으로 30년 더 있을 것이라고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B58은 2015년부터 사용되었습니다. B58은 다른 곳에서 암시된 것처럼 일부 업데이트된 하드웨어 또는 보다 실질적인 업데이트를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400마력이 넘는 출력과 더 미친 토크를 위한 하이브리드 페어링이 기대됩니다.
디젤, 유럽만 해당 (A Diesel, Probably (Europe only) )
Weber 자신이 그렇게 하기 때문에 디젤을 가능성으로 언급하는 것뿐입니다. 디젤은 미국 땅에서 사라진 지 오래되었지만 다른 시장에서는 계속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2 시리즈에서 X7까지 그리고 그 사이의 거의 모든 모델에서 그것을 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BMW는 약간의 가능성이 있다는 인상을 암시합니다. 새로운 유로 배출 표준을 충족하기 위해 동력 장치를 "미래에 대비"하는 B57의 발자취를 따라 근소한 업데이트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인터뷰 중 Frank Weber의 의견에서 눈에 띄게 빠진 것은 4기통 엔진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입니다. 그는 "신세대 엔진: 가솔린, 디젤, 6 기통, 8 기통"을 지정했습니다. 현재 2.0L 터보의 반복은 2015년부터 있었으므로 곧 속편이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아무 소식도 듣지 못했습니다. "New Class"는 2025년경에 출시되지만 지금까지 들은 모든 것은 EV 파워트레인에 대한 암시일 뿐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4 기통의 개발에 대한 반복 작업이 진행 중이라면 New Class와 함께 데뷔할 것이라고 가정해야 합니다.
대다수의 자동차 매니아는 V12의 수명이 이 세상에서 그리 길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그것은 바뀔 것 같지 않습니다. 2014년부터 생산되고 있는 작은 B38 3기통도 업그레이드 후보로 보입니다. 일부 M 변형 모터의 가능성도 남습니다.
AMG가 4 기통 하이브리드 C63을 발표하면서 더 이상 불가능한 미래는 아닙니다. M3에도 적합할 수 있습니다.
결국 4 기통은 M3가 시작된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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